카테고리 없음

전통 미술 공예, 미니병풍과 수호동물 만들기

그림쟁이 실이 2021. 7. 17. 00:59

안녕하세요 ㅎㅎ실이입니다
오늘은 전통 미술 공예 수업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짜잔!! 미니병풍과 수호동물 만들기에요
병풍에 그려진 그림은 일월오악도입니다
일월오악도는 오로지 왕 뒤에만 놓을 수 있는 병풍그림입니다 왕만이 모든걸 다스리고있기 때문이죠 ㅎㅎ

준비물 설명드릴게요~~! 쿠팡에 판매하는 미술용품용 미니발(6개에 2500원 정도)

수수깡

우드락, 색종이, 글루건, 채색도구, 가위, 풀, 라벨지(A4) 요렇게 준비해주세요

자 이제 제작과정 설명드릴게요 ㅎㅎ
1. 미니병풍에 붙일 라벨지를 컷팅합니다
2. 라벨지에 그림을 그립니다. 라벨지의 그림을 뜯어 미니병풍에 붙입니다.
3. 수수깡으로 동물뼈대를 만들어줍니다.
4. 색종이에 수호동물을 그려준다

호랑이>>액운을 막아줌
학>> 장수
용>>출세 등의 의미가 있다고합니다 ㅎㅎ

그럼 작품들 한번볼까요~~?

짜잔! 정말 왕을 그려준 친구에요 ㅎㅎ도자기도 너무나 멋스럽고 왕을 알현하는 신하까지 너무나 깜찍합니다

이번엔 화조화 병풍을 그린 친구죠 ㅎㅎ
예쁜학까지

이번엔 호랑이와 일월오악도 달항아리를 만든 친구 작품입니다 ㅎㅎ
각자 자신을 지켜줄 수호동물을 만들어보고 전통병풍을 만들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